2024년도 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
1. 재학생의 교육서비스 만족도
조사기간 : 2024년 11월 18일 ~ 12월 03일조사방법 : 학생페이지 접속자 대상 대학 알리미 서비스를 통한 설문조사조사대상 : 10,347명조사결과 : 4.14점(응답률 10.6%, 1,085명)
(단위 : 점, 명)
| 조사내용 | 가중치 | 응답자수 | 만족도 | 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A(5) | B(4) | C(3) | D(2) | E(1) | |||
| 교원 | 1 | 1,663 | 1,215 | 339 | 23 | 15 | 4.4 |
| 교육과정 | 1 | 1,037 | 1,349 | 703 | 141 | 26 | 4.0 |
| 교육지원시설 | 1 | 746 | 684 | 508 | 154 | 78 | 3.9 |
| 대학행정 | 1 | 1,028 | 838 | 273 | 17 | 14 | 4.3 |
| 평균만족도 | 4.1 | ||||||
㉠ A=매우 그렇다, B=그렇다, C=보통이다, D=그렇지 않다. E=전혀 그렇지 않다.
㉡ 조사 내용별 만족도 = ∑(등급점수×등급별 응답자 수)/응답자 소계
㉢ 만족도(합계) = ∑(조사 내용별 만족도x가중치)/가중치 합
2. 재학생의 학교위상 만족도
조사기간 : 2024년 11월 18일 ~ 12월 03일조사방법 : 학생페이지 접속자 대상 대학 알리미 서비스를 통한 설문조사조사대상 : 10,347명조사결과 : 4.2점(응답률 10.6%, 1,085명)
(단위 : 점, 명)
| 조사내용 | 가중치 | 응답자수 | 만족도 | 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A(5) | B(4) | C(3) | D(2) | E(1) | |||
| 대학에 대한 긍지 | 3 | 1,566 | 1,186 | 414 | 56 | 33 | 4.2 |
| 대학위상인식 | 2 | 941 | 800 | 357 | 50 | 22 | 4.2 |
| 평균만족도 | 4.2 | ||||||
㉠ A=매우 그렇다, B=그렇다, C=보통이다, D=그렇지 않다. E=전혀 그렇지 않다.
㉡ 조사 내용별 만족도 = ∑(등급점수×등급별 응답자 수)/응답자 소계
㉢ 만족도(합계) = ∑(조사 내용별 만족도x가중치)/가중치 합
3. 교직원의 학교위상 만족도
조사기간 : 2024년 11월 18일 ~ 12월 03일조사방법 : 인트라넷 접속자 대상 대학 알리미 서비스를 통한 설문조사조사대상 : 교직원 158명(2024.10.01. 기준)조사결과 : 4.1점(응답률 78.5%, 124명)
(단위 : 점, 명)
| 조사내용 | 가중치 | 응답자수 | 만족도 | 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A(5) | B(4) | C(3) | D(2) | E(1) | |||
| 대학에 대한 긍지 | 3 | 169 | 99 | 73 | 24 | 7 | 4.1 |
| 대학위상인식 | 2 | 115 | 61 | 60 | 8 | 4 | 4.1 |
| 평균만족도 | 4.1 | ||||||
㉠ A=매우 그렇다, B=그렇다, C=보통이다, D=그렇지 않다. E=전혀 그렇지 않다.
㉡ 조사 내용별 만족도 = ∑(등급점수×등급별 응답자 수)/응답자 소계
㉢ 만족도(합계) = ∑(조사 내용별 만족도x가중치)/가중치 합
4. 졸업생의 학교위상 만족도
조사기간 : 2024년 11월 18일 ~ 2025년 2월 25일조사방법 : 학생페이지 접속자 대상 대학 알리미 서비스를 통한 설문조사조사대상 : 졸업생 49,034명(2024.11.18. 기준)조사결과 : 4.3점(응답률 0.4%, 194명)
(단위 : 점, 명)
| 조사내용 | 가중치 | 응답자수 | 만족도 | 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A(5) | B(4) | C(3) | D(2) | E(1) | |||
| 대학에 대한 긍지 | 3 | 301 | 201 | 63 | 6 | 11 | 4.3 |
| 대학위상인식 | 2 | 193 | 119 | 60 | 10 | 6 | 4.2 |
| 평균만족도 | 4.3 | ||||||
㉠ A=매우 그렇다, B=그렇다, C=보통이다, D=그렇지 않다. E=전혀 그렇지 않다.
㉡ 조사 내용별 만족도 = ∑(등급점수×등급별 응답자 수)/응답자 소계
㉢ 만족도(합계) = ∑(조사 내용별 만족도x가중치)/가중치 합



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