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공개

2024년도 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

1. 재학생의 교육서비스 만족도

조사기간 : 2024년 11월 18일 ~ 12월 03일조사방법 : 학생페이지 접속자 대상 대학 알리미 서비스를 통한 설문조사조사대상 : 10,347명조사결과 : 4.14점(응답률 10.6%, 1,085명)

(단위 : 점, 명)


조사내용 가중치 응답자수 만족도
A(5) B(4) C(3) D(2) E(1)
교원 1 1,663 1,215 339 23 15 4.4
교육과정 1 1,037 1,349 703 141 26 4.0
교육지원시설 1 746 684 508 154 78 3.9
대학행정 1 1,028 838 273 17 14 4.3
평균만족도 4.1

㉠ A=매우 그렇다, B=그렇다, C=보통이다, D=그렇지 않다. E=전혀 그렇지 않다.

㉡ 조사 내용별 만족도 = ∑(등급점수×등급별 응답자 수)/응답자 소계

㉢ 만족도(합계) = ∑(조사 내용별 만족도x가중치)/가중치 합

 

2. 재학생의 학교위상 만족도

조사기간 : 2024년 11월 18일 ~ 12월 03일조사방법 : 학생페이지 접속자 대상 대학 알리미 서비스를 통한 설문조사조사대상 : 10,347명조사결과 : 4.2점(응답률 10.6%, 1,085명)

(단위 : 점, 명)

조사내용 가중치 응답자수 만족도
A(5) B(4) C(3) D(2) E(1)
대학에 대한 긍지 3 1,566 1,186 414 56 33 4.2
대학위상인식 2 941 800 357 50 22 4.2
평균만족도 4.2

㉠ A=매우 그렇다, B=그렇다, C=보통이다, D=그렇지 않다. E=전혀 그렇지 않다.

㉡ 조사 내용별 만족도 = ∑(등급점수×등급별 응답자 수)/응답자 소계

㉢ 만족도(합계) = ∑(조사 내용별 만족도x가중치)/가중치 합

 

3. 교직원의 학교위상 만족도

조사기간 : 2024년 11월 18일 ~ 12월 03일조사방법 : 인트라넷 접속자 대상 대학 알리미 서비스를 통한 설문조사조사대상 : 교직원 158명(2024.10.01. 기준)조사결과 : 4.1점(응답률 78.5%, 124명)

(단위 : 점, 명)


조사내용 가중치 응답자수 만족도
A(5) B(4) C(3) D(2) E(1)
대학에 대한 긍지 3 169 99 73 24 7 4.1
대학위상인식 2 115 61 60 8 4 4.1
평균만족도 4.1

㉠ A=매우 그렇다, B=그렇다, C=보통이다, D=그렇지 않다. E=전혀 그렇지 않다.

㉡ 조사 내용별 만족도 = ∑(등급점수×등급별 응답자 수)/응답자 소계

㉢ 만족도(합계) = ∑(조사 내용별 만족도x가중치)/가중치 합

 

4. 졸업생의 학교위상 만족도

조사기간 : 2024년 11월 18일 ~ 2025년 2월 25일조사방법 : 학생페이지 접속자 대상 대학 알리미 서비스를 통한 설문조사조사대상 : 졸업생 49,034명(2024.11.18. 기준)조사결과 : 4.3점(응답률 0.4%, 194명)

(단위 : 점, 명)


조사내용 가중치 응답자수 만족도
A(5) B(4) C(3) D(2) E(1)
대학에 대한 긍지 3 301 201 63 6 11 4.3
대학위상인식 2 193 119 60 10 6 4.2
평균만족도 4.3

㉠ A=매우 그렇다, B=그렇다, C=보통이다, D=그렇지 않다. E=전혀 그렇지 않다.

㉡ 조사 내용별 만족도 = ∑(등급점수×등급별 응답자 수)/응답자 소계

㉢ 만족도(합계) = ∑(조사 내용별 만족도x가중치)/가중치 합

TOP